본문 바로가기
게임

발로란트 정지 푸는 방법, 해제하는 방법

by 승로리 2023. 9. 20.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발로란트, 발로란트에서는 롤과 비슷하게 채팅정지와 게임 정지가 있어요. 오늘은 채팅 정지, 게임 정지를 알아보고 해제할 수 있는지, 해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발로란트 정지를 풀 수 있냐 없냐 그것이 문제다..

결론부터 먼저 말하자면, 정확히는 아직 모릅니다.

풀리는 경우도 있지만, 풀리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여러 번 풀렸습니다. 저의 경험을 믿고 따라와보세요!

일단, 오제재의 경우는 무조건적으로 풀리게 되어있습니다. 정말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면 확신을 가지셔도 괜찮습니다. 자신이 만약에 조금이라도 욕설을 쓰셨다면..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마 안 풀리실겁니다. 하지만 저는 욕설을 쓰고서도 정지를 푼 적도 있으니 믿고 따라와주시면 될듯합니다.

2. 정지의 기준은 ?

제가 여러 번 찾아보고 당해보면서 찾은 기준과 제재는 이렇습니다.

신고 누적의 경우 / 14일, 28일, 30일 정지
무조건 풀리게 되어있음.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이미 풀려있을 가능성도 있다.

욕설 사용의 경우 / 3일, 7일, 14일, 28일, 30일 정지
약간 상황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풀 수 없음. 하지만 특수 케이스는 풀 수 있음.

경쟁전 플레이 방해 및 공정한 경쟁 방해의 경우 / 14일, 30일 정지,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조치
어지간해서는 못푼다고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내가 정말 억울하다 ! (만약에 내가 이미 사용한 스킬에 팀이 들어가서 죽고서 신고함) 이런 특수 상황에서는 제재가 풀릴 수 도 있습니다.

이정도를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 아이러니하게도 우리팀이 먼저 욕을 해도 같이 맞받아치면 같이 정지를 먹는 게임이 바로 롤과 발로란트입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이럴 때에는 차단을 하고 신고를 하라는데 말처럼 쉽지가 않죠..?

2-1. 욕을 썼지만 특수 케이스가 뭐에요?

리고 제가 말하는 욕설 사용의 특수 케이스는 이러합니다. (진짜 거의 없는 특별 케이스라고 보는게 맞아요! 저도 딱 한번 걸렸습니다)

상황 : 이미 신고를 많이 누적받음 (신고 많이 먹음)
게임을 오늘 3판을 했는데, 2번째 판에 내가 우리팀한테 욕을 사용했고 이 때 라이엇 자동 제재 시스템에도 빗겨나가고 아무도 신고를 하지 않아서 그대로 2번째 판이 넘어가고, 3번째 판에 팀한테 계속 뭐라고 해서 신고를 먹어서 결국 신고 누적으로 정지를 먹게 되었다.

이런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 제재 내역에 들어가서 내가 욕을 쓴 판에서 정지를 먹었는지, 멀쩡한 판에서 정지를 먹었는지를 확인하시고 다음에 있는 푸는 방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핀트는 내가 신고 누적으로 정지를 먹었는지, 욕설 사용으로 정지를 먹었는지 입니다.

3. 정지를 푸는 방법 (진짜 본론)

정지가 풀리는 과정은 이러합니다.

문의 등록 -> 서포트에서 재검토 요청 -> 재검토 완료 -> 이용제한 해제

이러하니, 일단 고객지원에 문의를 등록하는것은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일단 라이엇 서포트 중 발로란트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발로란트 고객지원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문의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들어가서 문의 유형을 " 계정 문의 "로 선택해주시고, 정지 먹은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밑에 빨간 SIGN IN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

요런 느낌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제가 계정이름 (로그인 ID)칸을 비웠다고 해서 따라 비우시지 말고, 자신이 정지 먹은 계정의 라이엇 로그인 ID를 저기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작성하셨다면, 제출 버튼을 클릭해서 서포트에 문의를 제출해줍니다.

그 후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로 알람이 옵니다. 제목은 " VALORANT SUPPORT "로 오기 때문에 발로란트 서포트에서 온 메일이 있는지 유심히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그렇게 되서 재검토 요청 판정이 나오면, 이런 느낌으로 답변이 옵니다.

요렇게 오제재 재검토를 다시 진행하고, 반드시 오제재 판정이 나는건 아니라고 설명해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넘어오면 거의 모든 분들이 오제재 판정이 나옵니다.

그러고 약 4일에서 7일 정도 후에 하나 더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요런식으로 오는데, 이렇게 되면 정지는 풀리게 됩니다. 근데 오제재 재검토 판정 나오고 나서, 보통 하루에서 이틀 사이에 정지가 해제됩니다. 그 후에 3일~4일 후에 메일이 오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해주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수시로 게임에 들어가서 확인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로써 발로란트 정지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푸는 것도 좋지만, 애초에 이런 일이 없는것도 좋겠죠? 우리 다같이 매너 플레이를 약속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