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발로란트 자기 감도 찾아보는 방법!

by 승로리 2023.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게임 관련 글을 쓰는 저는 꿀로리라고 해요!

저는 요즘 '발로란트'라는 게임에 푹~ 빠져있어요. 왜냐면 발로란트만의 매력에 사로잡혔기 때문이죠..

발로란트

하지만 큰 고민이 생겨버렸죠..

내 감도가 안 맞는 거 같아..! 


내 감도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려 했지만, 그게 어지간히 쉽겠습니까?

그래서 서치 하다 보니 찾은 결과는... 감도 찾는 사이트!!

프로게이머들 감도도 써보고, 막 바꿔보기도 한 나에게는 한줄기의 빛이 보였죠..!

감도 찾는 사이트는 이 사이트입니다! - PSA method calculator - JSCalc.io

 

https://jscalc.io/embed/vqOrqXRpMgmwb8tV

 

jscalc.io

Step 1, 나의 감도는?

게임 시작 화면

에피소드 6, 액트 1의 시작 화면인데요! 여기서 나의 감도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자신의 플레이어 카드 위에 있는 설정 모양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톱니바퀴 누르고 나오는 창

여기서 또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감도: 조준, 조준경 감도 배율을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감도: 조준과 조준경 감도 배율을 볼 수 있지요!

저는 0.3에 0.7이네요!

이거를 잘 기억해 두고서 PSA Method Calculator, 좀 전에 위에 링크에 들어가봅시다!

Step 2, 나의 감도 찾기!

사이트로 들어가서 (https://jscalc.io/)

저는 먼저 감도: 조준부터 보겠습니다.

잘 안보여요 ㅠㅠ

지금 보시면 민트색으로 둘러진 곳, 빨간색으로 둘러진 곳, 초록색으로 둘러진 곳 정도가 보이는데요,

민트색은 Starting Sensivity, 시작 감도를 뜻합니다.

빨강색은 Iteration, 선택해서 계속 반복해야 하는 창입니다.

초록색은 Sensitivity Table, 감도 표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Sensitivity Table만 자세히 볼 수 있게 갖고 와봤는데요!

여기서 Lower에 속해있는 노랑 사각형 안에 있는 감도를 써보고,

또 Higher에 속해 있는 보라 사각형 안에 있는 감도를 써보고서

 

Iteration(빨강 사각형)에 자신이 편한 감도를 넣으면 됩니다. (둘다 안 맞는 거 같아도 최대한 편안한 걸로 하시면 됩니다!)

Higher or Lower이죠! 높냐 아래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필자는 3번의 선택만에 감도를 찾은 것 같은데요.

잠깐, 3~4분의 시간으로 본 감도보다 0.9 오른, 0.39가 되었네요.

전보다 훨씬 편한 기분입니다!

 

조준 감도도 한번 바꿔보시면 발로란트 실력이 훨씬 늘어날껍니다..!

(장담은 못해요~)

언제나 즐거운 발로란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겁게 발로란트 하시고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한 번만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